에세이, 여행기 형식등의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

사진을 올린 후, 본문에 EXIF정보가 담긴 사진이 나오게 하려면, 파일첨부후, 버튼의 오른쪽 옆에 있는 본문삽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진첨부 및 글쓰기등 게시판 기능에 대한 설명은 ☞이곳 링크를 참조하세요!



거가대교 작업현장의 기록사진들.. (스크롤 압박주의하세요..)

거가대교에 관해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제 홈피와 블로그에 있던 내용들을 올려봅니다.. ^^*

사진이 많아 링크함을 양해부탁드리며 스크롤 압박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ntro.jpg

 

 

[거가대교] 거가대교 개통 소식 (개통일 12월14일)! 남해의 실크로드가 개통되다.!

 

거가대교 개통일이 드디어 2010년 12월 14일으로 다가왔습니다.

 

거가대교는 오늘 12월 13일 개통식을 갖고 14일 오전 6시부터 정식 개통될 예정이며, 연말까지 시범운영한 뒤 

2011년 1월1일부터 통행료를 받을 예정라고 합니다.

 

관심이 집중되는 거가대교 통행료는 1만 원으로 잠정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 민자로 모두 부담을 지울것이 아니라 인천대교처럼 국고지원을 하여 통행료를 낮추었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부산 강서구 가덕도와 경남 거제시 장목면 사이의바닷길을

해저 침매터널인 가덕해저터널과 두 개의 사장교로 잇는 거가대교는

 

최대 난공사로 꼽히는 해저 침매터널 마지막 구간이 2010년 9월 13일 마침내 연결되었으며

이 가덕해저터널은 6년 간의 공사 끝에 이루어 진 것으로

그 어려운 공사 만큼이나 터널의 수심과 공법 등에서 세계 신기록을 다섯 가지나 세웠다고 합니다.




2010년 5월 사장교 4.5km 구간이 연결되고 마침내 9월 13일 침매터널 3.7km 구간이 완성됨으로써

거가대교 8.2km 구간이

하나의 다리로 연결되고 드디어 2010년 12월 14일 개통을  앞두게 되었으니

 

기나긴 남해의 실크로드를 완성하기 위해 불철주야 건설의 현장에 계신 관계자분들에게

 

다시한번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거가대교가 개설되면 통행거리가 140km에서 60km로 줄어 부산-거제간 통행시간이

현재 2시간 10분에서 50분으로 엄청나게 단축되므로

이제 부산 - 경남 생활권이 더욱 가까워지며 단지 부산,경남뿐만 아니라

남해관광을 계획하고 있는 수도권 및 국내외 관광상품으로 안내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리라 봅니다.

 

resize_IMG_5273.jpg

 

거가대교 지도 및 거가대교 진입로

가덕대교 - 가덕터널 - 가덕해저터널 - 거가대교 - 거제도로 이어지는 남해의 실크로드

 

 

그림에서 보다 시피

부산에서 가덕대교를 지나 가덕도의 가덕터널을 통과후 침매터널로 진입하게 됩니다.

사장교인 거가대교를 지난후 빠른 시간안에 부산에서 거제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간다면 기존에 육로로 우회하여 둘러가던것에 비하면 혁신적인 바다 통행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침매터널은 항공모함 크기의 초대형 함체 18개를 바다 속에 가라앉혀 차례로 연결시킨 해저터널로써

함체1개의 길이는 180m, 너비 26.5m, 높이 9.75m로 무게가 4만 5천톤이나 되는 왕복 4차로의
거대한 터널구조물 입니다.


거가대교 침매터널은 파도와 바람 조류가 심한 외해에 건설되는 세계 첫 해저터널로,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심 48m 시공,

 


세계 최장 함체(180m), 세계 최초 2중 조인트 함체 연결 등 등 다섯 가지의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resize_IMG_9318.jpg

 

resize_IMG_9320.jpg

 

resize_IMG_9322.jpg

 

resize_IMG_9324.jpg

 

resize_IMG_9339.jpg

 

 

 

거가대교는 사장교 형식입니다.

 

많이들 보시고 또 아시다시피

인천대교, 서해대교, 진도대교, 돌산대교가 바로 이러한 사장교 형식입니다.

 

사장교는 주탑에서 케이블로 상판을 지탱하는데 경제적이고 미관에도 뛰어난 설계가 가능하여 최근 교량에 많이 채용되는 기법입니다.

 

하지만, 거가대교는 다른 사장교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위의 사진들에서 벌써 눈치를 채셨나요?

 

네 주탑을 자세히 보면 다른 사장교와는 달리 ) ( 식으로 곡선화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resize_IMG_39592_2.jpg

2009년 인천대교 개통기념 걷기대회 (저작권 :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 엔죠 http://nzeozzang.blog.me/)

 

최근에 개통된 대표적인 사장교인 인천대교를 보면

위 사진처럼 주탑이 직선화 된 것에 반해

 

resize_IMG_9335.jpg

 

거가대교는 주탑전체 곡선의 미와

(사견이지만) 주탑 최상단의 모양은 마치 왕관처럼 V자 모양을 하여

더욱 위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사실 사장교에서 이렇게 곡선의 미를 살린다는것이 쉬운 것이 아닙니다.

외국건설사도 쉽게 따라하지 못할 엄청난 기술의 공법이 

대한민국의 건설사들이 이루어 내었다는 것에 뿌듯한 자부심을 느끼게 합니다.

 

물론 해저침매터널 기술이야 외국건설사들이 수시적으로 탐방할 정도로

국위선양을 알리는 최첨단 공법이 사용되었습니다.

 

 

 
 
 
 

resize_IMG_9344.jpg

 

거가대교위에서 바라본 부산 신항만
 

resize_IMG_9348.jpg

 

상판작업중인 거가대교 공사현장

resize_IMG_9372.jpg

시원하게 거가대교 아래 바다를 가르는 선박

 

resize_IMG_9381.jpg

 가덕해저터널이 끝나는 지점인 중죽도와 대죽도

 

 

resize_IMG_9392.jpg

공사중인 거가대교

 

resize_IMG_9397.jpg

 

resize_IMG_9406.jpg

 

 

resize_IMG_9420.jpg

resize_IMG_9422.jpg

 

resize_IMG_9423.jpg

  거가대교의 위용

 

resize_IMG_9425.jpg

resize_IMG_9447.jpg

 

resize_IMG_9448.jpg

 

resize_IMG_9454.jpg

 거가대교 공사현장

 

resize_IMG_9464.jpg

다시 돌아오지 않을 거가대교의 기록을 남기다

 

resize_IMG_9473.jpg

 

resize_IMG_9480.jpg

 

resize_IMG_9483.jpg

resize_IMG_9497.jpg

 

resize_IMG_9498.jpg

 

resize_IMG_9512.jpg

 

resize_IMG_9523.jpg

 

resize_IMG_9527.jpg

 

resize_IMG_9528.jpg

 

resize_IMG_9530.jpg

 

resize_IMG_9533.jpg

 

resize_IMG_9299.jpg

해저침매터널 (가덕해저터널) 내부

 

resize_IMG_9541.jpg

이곳은 안전한 해저 48M 13번 함체 구역입니다.
가덕해저터널중에서 가장 깊은 구간입니다.

 

resize_IMG_9548.jpg

노을이 지면 더욱 아름다워 보일 거가대교

 

resize_IMG_5720.jpg

resize_IMG_5724.jpg

바다위에서 만난 거가대교

resize_IMG_5063.jpg

 오메가 일출이 아름다웠던 (거제도에서 바라본) 거가대교의 위용

 

resize_IMG_5629.jpg

다시 찾아간 거가대교 공사현장

 

resize_IMG_9429.jpg

 

resize_IMG_9440.jpg

 

resize_IMG_9401.jpg

 

 

촬영에 도움을 주신 대우건설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원본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embed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많은 양해부탁드립니다.



profile

 

 ::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    -     다시 돌아오지 않을 이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다.

 

       네이버 블로그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nzeozzang                    http://nzeozzang.com 

이름 :
id: 엔죠엔죠
제목 :
거가대교 작업현장의 기록사진들.. (스크롤 압박주의하세요..)
조회 수 :
10580
추천 수 :
10 / 0
등록일 :
2010.12.15.14:03:22

profile
2010.12.15
14:14:51

와~~~대단합니다

어지럽고 현기증이 날것 같습니다

기록을 남기는 일이 만만 차는데 수고하신 작품

전시를 하시지요.........

profile
2010.12.15
14:18:09

와~우 대단합니다...역사의 현장의 기록들 잘보고 갑니다...

profile
2010.12.15
14:19:39

대단한 기록의 작품 잘보고 갑니다

profile
2010.12.15
14:20:42

와우~~대단합니다~~~~!

진정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입니다~~^^

profile
2010.12.15
14:25:01

이 기록을 남기기 위해 불철주야 고생많이 하셨습니다

진정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profile
2010.12.15
14:31:38

진정한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입니다.

잘 감상 합니다!

profile
2010.12.15
14:31:54

와우 !!!! 대단하십니다.

진정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의 진수를 봅니다.

박수를 보냅니다.

 

profile
2010.12.15
14:35:13

이 많은 자료들을 만들기 위하여 투입한 그 시간들을 짐작 해 보면서

감탄을 금할수가 없습니다

엔죠님 정말 대단 하십니다

잘 보고 갑니다

profile
2010.12.15
14:44:57

오래도록 남을 멋진 기록입니다...

역시 엔죠님입니다...

profile
kim
2010.12.15
14:48:15

대단한 엔죠님..........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

profile
2010.12.15
15:00:58

아 정말 대단한 작품 찍었습니다.

높은 데 올라가서 어지럽지 않았는가요

대단타

profile
2010.12.15
15:21:06

와우 ~~~대단합니다

어떻게 이런 현장을 담을수 있는지

혹~~~~

공사 관계자 이신가요  ㅋㅋㅋ

profile
2010.12.15
15:35:31

엔죠님   멋쟁이  emoticon

profile
2010.12.15
15:51:51

와우~ 정말 대단하십니다. 소중한 기록 자료가 되겠네요~^^;;

덕분에 구경 잘 하고 다욱 가고싶어지는데......

쫌 전에도 친구한테 전화가 왔는데.... 을숙도대교 부근에서 꼼짝 못하고 차 안에 갇혀 있다고~~~~~~(ㅠ.ㅜ)

profile
2010.12.15
16:04:30

감탄할뿐입니다..정말 대단하십니다..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profile
2010.12.15
16:35:05

진정한   사진가 이십니다.

경의를 표합니다.  꾸 ~~  뻑 ~~~~~~

profile
2010.12.15
16:50:58

오직 감탄할뿐입니다 .......................................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

profile
2010.12.15
17:34:28

햐.....유구무언.....

감탄..또..감탄입니다...

profile
2010.12.15
18:05:57

그어느 사진보다 더없이 값지고 귀한 사진들 입니다.

진실로 경의를 표합니다.

profile
2010.12.15
18:09:45

참으로 대단합니다.

찬사와 박수를 보냅디다.

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

profile
2010.12.15
18:39:24

당신은 진정 기록을 남기는 사진사로 인정합니다.......ㅎㅎ

 

profile
2010.12.15
18:50:37

대단하십니다 ^^ 찬사를 보냅니다.

profile
2010.12.15
19:11:24

오늘 갔다왔는데~정말 빨라요^^

하단에서 거제까지는 20분~

거제 해금강까지~50분이면 콜~

그나저나 정말 멋진 사진입니다.^^

대장님과 낚시 한번 가야될텐데~ㅋㅋ

profile
2010.12.15
19:13:04

!!!!!!!!!!!!!!!!!!!!!!!!!!!!!!!!!!!!!!!!!!!!!!!!!!!!!!!!!!!!!!!!!!!!!!!!!!!!!!!!!!!!!!!!!!!!!!!!!!!!!!!!!!!!!!!!!!!!!!!!!!!!

말이 필요 없는 ....

profile
2010.12.15
20:18:18

와~우 정말 현기증이 날정도로 대단 합니다..

 

profile
2010.12.15
20:35:11

역사의 현장을 멋지게 담으셨네요,  -----------

profile
2010.12.15
21:07:48

와~~대단히현장을모습멋집니다

profile
2010.12.15
21:45:55

``열정과 땀이보이는 기록물
감상 잘 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굿====================  !

profile
2010.12.15
22:47:47

캬~~과연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답습니다..ㅎㅎ

대단한 열정에 탄복하게 되네요..^^*

profile
2010.12.15
23:14:52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profile
2010.12.16
07:51:54

대단하시네요..

그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정말 기록을 남기ㅡ는 사진가 임니다~~

profile
2010.12.16
10:57:36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  엔죠님 대단한 열정에 감격 합니다.

역시 ~ 엔죠님이십니다....    그열정  배워봅니다...   ^^

profile
2010.12.16
23:55:33

캬~~과연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답습니다..ㅎㅎ

대단한 열정에 탄복하게 되네요..^^*(2)

profile
2010.12.17
04:02:10

키야~!    유구무언 , , , ,  ! ! !

profile
2010.12.20
05:32:10
입이 뜨~~~~~~악^^
profile
2010.12.20
08:40:13
캬~ 고생하신 작품, 찬사를 보냅니다.
profile
2010.12.20
08:57:54
와우 저와같은전공이라 훨씬공감이갑니다 장시강 수고하신작품입니다 저도 설치전문이라공감이갑니다 잘보았읍니다
noprofile
2010.12.20
14:18:34
대단하신열정에 감탄할뿐입니다,,

일출포인트가 어딘지 여쪄봐도 되나요,,,
profile
2010.12.21
19:22:56
상상도 못할 작품, 감동의 도가니입니다.
profile
2010.12.28
21:41:20
정말 감동적입니다........
profile
2011.01.08
22:27:55
역쉬,,,,,,,,,,,,,,고생하신 작품, 감탄 할 뿐입니다.
profile
2011.01.19
21:15:40
이 사진을 찍을 수 있었던 사연을 듣고 다시 이 사진들을 보니, 엔죠님이 더욱 더 멋져 보입니다. 화이팅~~~
profile
2011.01.20
10:39:15
참으로~ 고생하신 작품, 최고의 작품, 상상도 못할 작품, 감탄 할 뿐입니다. 진정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맞습니다!
profile
2011.01.30
14:24:26
역사에 남을 기록입니다 엔죠님 짱입니다
profile
2016.07.21
21:54:56
생생한 기록의 현장 입니다. 잘 보았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XE Login